YTN 라디오 프로그램인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를 통해 돌싱끼리 만나 결혼 후 10년간 부부생활을 해온 여성 A씨의 사연이 공개됐다.
A씨는 오래전부터 쇼핑몰을 운영했고 남편은 의류회사 디자이너였다.
두 사람은 힘을 합쳐 새로운 의류회사를 차렸고 두 부부의 사업은 날로 번창해져 중소기업 규모로 커졌다.
어느 날 A씨는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남편은 A씨에게 용서를 빌었지만 이미 결혼해 실패했던 A씨는 같이 살아갈 자신이 없어 이혼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남편 이름으로 된 아파트를 전세로 준 상태인데 임차보증금 반환채무도 재산분할의 대상이 될 수 있는지, 대표자가 남편으로 되어있는 부부의 의류회사 재산은 어떻게 나눠야 할지,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옷을 판매하지 못하게 할 수 있는지에 관해 물었다.
그리고 남편과 사별한 전 부인 사이의 딸에 관한 이야기도 꺼냈다.
딸은 A씨와 살기를 원하며 A씨 또한 딸에게 정이 많이 들어 엄마가 되어주고 싶다고 밝히며 친엄마가 아닌 자신이 키울 수 있는지에 관해 물었다.
A씨의 사연에 변호사는 “남편 명의의 아파트에 임대차 계약이 있고 임차보증금을 받은 상태면 장래 임대자 보증금 반환채무도 재산분할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그리고 회사 재산을 분할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남편과 함께 노력해서 키운 회사에 대한 기여도를 적극적으로 입증한다면 재산분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A씨가 직접 디자인한 옷을 판매 금지 가처분신청을 하기에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인권자는 디자인 보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금지 청구권을 피보전권리로 하여 판매 금지 신청이 가능하지만 회사가 디자인권자일 경우에는 이 같은 조치가 불가능하다.
이어 변호사는 “딸의 양육권에서는 자녀의 복리를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기에 A씨가 의붓어머니더라도 자녀가 잘 따르고 같이 살기를 희망하는 상황이라면 양육권을 가질 수 있다”고 답했다.
도봉역 벤츠 GTA 사건 영상 확산 고위직 자제설 정체는최근 서울 도봉역 인근 도로에서 벤츠 승용차…
에어서울 비상문 개방 제주공항 이륙 결항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말 아찔하고 황당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ㅠㅠ 2025년…
토토 역배팅 불법 사이트에서 수백억 날려 출처 : 루리웹
와이프에게 3년 간 당한것 같아요
출처 : 웃대 당근 일당 60만원 간병 알바의 정체
여중 여고 여대 나온 여자와 소개팅한 펨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