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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서비스 줬더니 “애 당뇨 걸린다. 제로 콜라 없냐” 말한 진상 손님

개업 1주년을 맞이해 손님들에게 음료 서비스를 제공한 식당 사장님에게 한 손님이 ‘애 당뇨 걸린다. 제로 콜라 달라’고 요구한 진상 손님을 목격한 사연이 올라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지난 23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무료 서비스 줬다가 X 진상에게 잘못 걸림” 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작성자인 A씨는 저녁으로 닭갈비를 먹기 위해 방문한 식당에서 황당한 일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A씨는 “작은 규모의 닭갈비 집이다. 부부가 운영하시고 홀은 거의 만석이었고 2~3인 손님이 대부분이었다”고 말하며 “사장님이 개업 1주년 서비스라며 모든 테이블에 사이다 2캔과 종이컵을 돌리셨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출처/ PxHere

그러던 중 엄마, 아빠, 중학교 1학년 딸 세 식구가 있는 테이블에서 큰 소리가 들려왔는데 아이의 엄마가 사장님에게 “이왕 서비스 줄 거면 사람이 3명인데 3개를 줘야지 하나 더 주기 아깝냐”고 큰소리를 지르며 “우리 애 이런 거 먹다 당뇨 걸린다. 사이다 말고 제로 콜라로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가게 사장은 “저희는 제로 음료를 안 갖다둔다”고 말하자 아이 엄마는 “이왕 서비스 줄 거면 제대로 해라”며 황당한 요구를 했다.

A씨의 설명에 따르면 당시 아이 엄마는 이러한 상황을 즐기는 것처럼 보였다고 한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후 식당 사장은 해당 테이블에 우동 사리를 서비스로 줬으며 이들 가족은 서비스로 받은 사이다 캔을 먹지 않고 들고 나갔다.

이를 목격한 다른 테이블 사람들은 “저래서 딸이 뭘 배우겠냐”는 반응을 보였으며 “맛있어서 집에서 또 먹게 포장해 간다” “자주 올 테니 저런 손님 때문에 기운 빼지 말고 힘내라”고 말하며 위로의 말을 건넸다.

가장 끝까지 남아있던 A씨는 식당 사장에게 “같은 자영업자로서 많이 배웠다. 제가 배운 수업료라 생각하시고 받아달라”고 하며 5만 원 2장을 주머니에 넣어드리고 도망치듯이 나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자식이 좋은 거 배우겠다” “서비스를 두고 이래라 저래라 하냐” “왜 저러고 사는지 이해가 안 된다”며 아이 엄마를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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