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음주운전 유도하고 고의사고 낸 20대 구속기소

함께 술을 마신 지인에게 음주운전을 유도하고 고의사고 낸 뒤 협박해 돈을 갈취한 20대 A씨가 구속기소 됐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전직 조직폭력배 출신인 A씨는 지난해 11월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지인인 B씨와 술을 마신 뒤 “차 좀 태워달라”며 B씨에게 음주운전을 유도했다.

이어 A씨는 공범들에게 연락해 고의로 추돌사고를 낸 뒤 B씨에게 음주운전 사실을 신고할 것처럼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 일당은 차량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 별도 차량으로 피해자 차량을 따라가 고의로 사고를 내는 역할, 합의 주선 명목으로 경찰에 신고할 것처럼 협박하는 역할 등을 나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범행 한 달 후인 12월에도 다른 피해자에게 유사한 방법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피해자 2명으로부터 1000만 원을 갈취했다.

출처/ 연합뉴스

대전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조재철)는 특수폭행, 폭력 행위 등 처벌법상 공동공갈 혐의로 A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일당 중 다른 공범 2명은 검거된 뒤 재판을 받아 모두 실형을 선고받았으며 도피했던 A씨를 최근 검거했다고 검찰이 밝혔다.

검찰은 “피고인에게 죄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지도록 공소 유지에 힘쓰겠다”고 말했으며 “국민의 평화로운 일상을 위협하는 민생침해범죄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