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중인 한국인 유튜버가 ‘일본어를 못 한다’는 이유로 숙박을 거부당해 논란이 일어났다.
최근 유튜버 ‘꾸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113일간 일본 후쿠오카에서 삿포로까지 1800km를 킥보드로 여행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문제의 일은 여행 둘째 날 방문한 우베라는 지역에서 발생했다.
꾸준은 “예약한 숙소가 독특한 곳이다. 캡슐 호텔인데 목욕탕이 딸린 처음 경험해보는 숙박시설이다” 라고 소개했다.
꾸준이 호텔에 도착해 영어로 “예약했다”고 말하자 호텔 직원은 “일본어를 할 줄 아냐”고 물었다.
이에 꾸준이 “못한다” 고 대답했고 다른 직원이 나타나 “일본어를 할 수 있냐”고 재차 묻더니 “일본어를 못하면 숙박할 수 없다”고 말하며 거부했다.
꾸준은 휴대전화 번역기를 이용해 “시간도 늦었고 잘 곳이 없기 때문에 자게 해 달라. 문제가 생기면 번역기를 쓰면 된다”고 요청했다.
그럼에도 “일본 목욕탕을 써 본적이 있냐” “일본 풍습에 대해 아느냐”고 묻더니 끝내 “일본어와 풍습을 모르면 숙박할 수 없다”고 거부했다.
꾸준은 인터넷을 통해 숙박을 예약했고 이를 승인하는 확인 메일도 받은 상태였기에 “나가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며 황당해했다.
해당 영상이 퍼져나가자 일본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숙박 거부는 있어서는 안 된다” “같은 일본인으로서 부끄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건이 공론화되지 호텔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어를 못하는 외국인의 숙박 거부와 관련해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는 사과문을 올렸다.
이어 “손님을 거절하지 말고 숙박 시설을 제공했어야 하는데 직원 교육이 부족해 부적절한 응대를 했다. 이번 사태를 엄중히 받아들이고 이후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https://www.youtube.com/watch?v=ITWldJR0lKQ 레전드 bj섹시댄스 엑기스 모음
출처 : 뉴시스 서유리 최병길 이혼 발표 재산 쪽쪽 빨려성우이자 방송인인 서유리 씨의 이혼 발표가…
인기 BJ 감스트와 BJ 뚜밥이 결혼을 세 달여 앞두고 파혼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다음 키노라이츠 제공 티아라 아름 의식불명 남친에 대한 충격적인 주장이 나왔다 걸그룹 티아라 출신의 가수 아름이…
가수 드리핀 주창욱 호흡기 질환으로 안타까운 비보전했다 울림엔터테인먼트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기 아이돌 그룹 드리핀의 멤버…
출처:N뿜 인스타 좋아요 380만개 받은 웨딩 촬영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