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리

이슈를 담다. 이슈 + 스토리

이슈

“정부”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 중

정부와 여당이 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인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출처/연합뉴스

25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여당인 국민의힘으로부터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것을 강력하게 건의했고 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며 “아직 확정한 단계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은 경기 활성화 및 정무적 고려를 바탕으로 윤 대통령 취임 후 첫 임시공휴일을 건의해온 것으로 전했으며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성사되면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첫 임시공휴일 지정 사례가 된다.

임시공휴일은 국무회의와 대통령의 재가를 거쳐 지정된다.

임시공휴일은 관공서 공휴일 규정상 ‘기타 정부에서 수시 지정하는 날’에 해당하며 올해 부처님오신날, 크리스마스 등 토·일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과 겹친 데 따라 휴일로 잡는 대체공휴일과는 규정이 다르다.

만약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로 징검다리 연휴가 되어 총 6일의 휴가가 만들어진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출처/pixabay)

이는 추석 연휴와 개천절을 잇는 이른바 ‘황금연휴’를 통해 경기 진작 효과를 기대한 것으로 보이며 아울러 재계의 자발적 휴무와 각급 하교의 재량 휴무 등 국민들이 사실상 연휴로 인식하고 있는 상황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다음 국무회의인 8월 29일 임시공휴일 지정안이 심의·의결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

issuetory@gmail.com

 

 

 

 

error: